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작성일 : 12-07-17 17:24
2012년 7월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복지소식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207  

제2기 인제군웰빙원정대, 폐기물처리장 및 덕산 정수장 견학 

  인제군사회복지관(사회복지협의회장 박유정)에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인 「제2기 인제군웰빙원정대⌟가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품 분리 배출의 심각성을 실감하기 위해 지난 11일 월학리에 위치한 환경자원센터를 견학하였다. 재활용쓰레기가 중요한 자원이 되는 것과 인제군 재활용 분리 배출의 심각성 및 철저한 분리 배출의 필요성, 재활용 분리 방법 등을 정확하게 인식하였으며, 이를 주위 이웃들에게 확산하여 보다 깨끗하고 양심 있는 인제군민이 되어야함을 한 번 더 인식하고 돌아왔다.
  또한 우리가 마시고 있는 깨끗한 수돗물이 어떤 과정을 거쳐 가정에까지 공급되는 지를 직접 덕산정수장을 견학하여 알아보았다. 원정대원은 “정수장에 와서 수돗물이 아주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알았어요. 그냥 먹어도 되겠는데요.”라고 말했다.
  다음 일정은 직접 만들어 보는 느타리 탕수육 만들기 강좌를 마지막으로 방학에 들어가, 9월 5일(수요일, 10:00) 우리 국악 바로 알기 강좌를 시작으로 하반기 원정대 일정이 시작한다.

2012년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 수강생 모집

  인제군사회복지관(사회복지협의회장 박유정)은 2012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인 피아노」 외 7개 강좌를 열어 수강생을 모집(2012. 7. 23(월) ~ 8.3(금) 2주간)하고 있다.
모집강좌는 ▲성인피아노 ▲플루트 ▲학생바이올린 ▲통기타(초급Ⅰ•초급Ⅱ,중급)▲홈베이킹, 유아 프로그램으로는 ▲책 어 먹기 강좌이다.
 하반기에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성인피아노」, 「통기타초급Ⅱ」(초급강좌를 하나 더 개설), 「홈베이킹」(내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4인 분량의 레시피 제공), 「책어먹기」(이제 한글을 읽고 있는 아이들에게 책과 친해질 있는 계기 마련)강좌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제군청 혹은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접수도 받고 있다. <평생교육 지원사업팀 ☎461-1134 / 2466>

다문화가족의 백담사체험
 인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4일 다사랑(모두를 사랑하는)봉사단과 다문화가족 30여명이 함께 백담사를 방문하였다. 백담사 법회, 공양을 함께 하였고, 영시암까지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보호에도 앞장을 섰다. 이날 행사는 백담사 부 주지스님인 향성스님과 차를 마시며 대화의 시간을 갖고,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 가족과 함께 산행도 하며 모두와 함께한 따뜻한 시간이었다.
 <☎462-3651 인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제군 '독거어르신들의 실버카' 지원

 인제군은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노인돌봄서비스 지원 어르신들 중 만 65세 이상  150명을 대상으로 실버카(노인보행보조기)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실버카는 힘들 때 잠깐 쉴 수 있는 의자와 등받이가 있으며, 수납가방이 부착돼 어르신이 마음 놓고 외출과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행 보조기기이다.
  군은 지난 3월 실버카 실수요자 조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노인돌봄기본서비스대상자와 노인돌봄종합대상자 62명을 포함하여 340명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노인실버카를 인제군재가노인지원센터와 인제지역자활센터를 통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금년 실버카지원사업은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의 손과 발이 돼 자유롭게 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자노릇은 물론 인제군어르신들의 생활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461-9477 인제군재가노인지원센터 >

자활센터 참여자 문화체험 「아침고요수목원을 가다」

인제군지역자활센터에서는 지난 6월 15일 참여자 및 자활센터 종사자 70여명과 함께 경기도 가평 소재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10만평의 넓은 생태공원에서 야생화와 각종 식물을 관람하고, 전시회 및 토피어링 등 문화체험을 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나를 돌아보고, 자활사업 참여자간의 화합•단결하여 참여자와 종사자들 간의 소통의 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 자활사업 참여자 연중 모집.
  저소득층으로, 일자리가 필요한 분은 읍면사무소 복지계로 신청.
<인제군지역자활센터 ☏463-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