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작성일 : 12-11-08 09:47
2012년 8월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복지소식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62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소식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2012년 임시 총회 및 임원선출

  사회복지법인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임원선거는 정관 제14조 임원선거에 관한 규정 제4조에 의거 임원 선거 공고를 실시하고, 지난 7월 31일(인제군사회복지관 3층 다용도강의실, 화요일) 임시총회에서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정관 제23조, 24조에 의거 임시총회를 개최한 결과 회장(박종화)1인, 이사 10인, 감사 2인이 새롭게 선임되었다.

 2012년 청소년 사회복지 봉사 아카데미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유정)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복지 봉사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3회를 맞은 봉사 아카데미는 8월 9일과 10일 이틀간 운영되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자아상을 심어주기 위한 특별강의와 애향원, 실버홈 노인요양원에서의 사회복지 봉사활동, 그리고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 지구촌 체험관 견학 및 해외봉사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 청소년들로 하여금 참봉사의 의미를 일깨웠다. 코이카 견학을 통해, 쉽게 알지 못했던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둘러보고, 우리나라의 국제원조 현황과 해외봉사단 지원방법 등에 관해 인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봉사 활동 아카데미 참가자 김미선(원통고3) 학생은 “자원봉사란 무조건적인 배려, 공감이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보여주는 것이  더 효율적인 진정한 봉사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작은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인제군은 앞으로도 관내 시설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461-1134, 2466> 


인제군사회복지관, 중고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 열려

  인제군사회복지관(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장 박유정)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18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10일 간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였다. 여름방학도 잊을 만큼 출석률도 높았으며, 교육에 대한 열의도 여느 때의 특별강의 보다도 뜨거웠다. 집중적(10일)으로 실시 된 교육이었기 때문에 컴퓨터활용능력 2급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강좌였다.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평생교육 지원 사업 461-1134>
 

⌜만해축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무지개야시장 성공운영
- 백담사 주지스님 다문화발전기금 오천만원 후원...
  인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만해축전 부대행사로 무지개야시장에서 베트남, 중국, 일본, 한국 등의 전통음식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다문화예술제에 참가하여 중국민속놀이, 베트남 전통 민속춤, 개그, 콩트 등 끼가 넘치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백담사 주지 삼조스님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위하여 다문화발전기금으로 오천만원을 후원했다.
<☎462-3651 인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독거노인 폭염대비 선풍기지원

  인제군재가노인지원센터는 집중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혹서기에 냉방기기가 없거나 노후되어 사용할 수 없는 독거노인에게 폭염대비물품을 지원하였다. 일사병, 열경련 등 폭염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신한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독거노인 폭염대비 선풍기⌟ 행사를 통해 냉방용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노후 된 냉방용품을 보유하고 있는 독거노인에게 우선 지원하였다.
 <☎461-9477 인제군재가노인지원센터 >